공공도서관 기술정보센터 자주묻는 질문입니다.
자주묻는 질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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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서관부호가 D12345인데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. |
도서관부호가 D로 시작되는 경우는 기술정보센터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실 수 없습니다.
해당 아이디는 도서관부호가 아닌 KOLASYS-NET I에서 사용되던 아이디입니다.
1이나 7로 시작되는 도서관부호가 없는 경우, 기술정보센터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[도서관부호 신청]버튼을 통해 도서관부호를 신청하고, 발급 받아주시기 바랍니다.
승인된 도서관부호가 있어야만 기술정보센터 홈페이지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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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정보센터 홈페이지 비밀번호 변경 방법 |
공공도서관 기술정보센터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신 후, 오른쪽 상단에 [마이페이지] 버튼을 클릭합니다. 해당 페이지 하단 부분에 비밀번호 변경과 비밀번호 확인을 동일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[저장하기]버튼을 누르면 이후 로그인 부터 변경된 비밀번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변경할 때 비밀번호는 보안을 위해 영문 소문자, 숫자 포함 8~12자로 변경해주셔야하만 변경이 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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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정보센터 홈페이지 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. |
공공도서관 기술정보센터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경우, 비밀번호 초기화 후 다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비밀번호 초기화 문의는 국립중앙도서관 국가서지과(02-590-0626)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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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정보센터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싶습니다. |
기술정보센터 홈페이지는 도서관부호를 통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도서관부호가 없는 도서관의 경우, '도서관부호 신청' 링크를 통해 도서관부호를 발급받아주시기 바랍니다.
도서관이 아닌 업체의 경우 '유관업체 회원가입'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한 다음 승인 된 이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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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OLAS2UP을 사용하는 도서관에서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까? |
2008년도 KOLASIII가 개발 및 보급되면서 KOLAS2UP에 대한 신규 보급 및 기능업그레이드는 중단되었습니다. 따라서 국립중앙도서관 기술정보센터에서는 KOLASIII에 대해서만 개인정보보호 기능 도입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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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OLASYS-SA 엑셀파일 반출 가이드 |
www.youtube.com/v/7WlaIGW8HbI?version=3&hl=ko_KR KOLASYS-SA 엑셀파일 반출 가이드입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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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OLASYS-NET과 KOLASYS-SA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? |
KOLASYS-NET은 웹 기반의 프로그램으로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야 하며, 국립중앙도서관 중앙 센터에 시스템이 구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이용 심사 및 승인을 받으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KOLASYS-NET이 SA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두 프로그램의 완벽한 호환은 불가능하며 SA에서 활용하던 데이터의 반출/반입을 통한 작업이 필요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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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공도서관 기술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고 싶습니다. |
공공도서관 기술정보센터 홈페이지 (kolas.nl.go.kr) 계정은 KOLIS-NET (국가자료공동목록시스템)의 아이디/비밀번호와 동일합니다. 기술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KOLIS-NET (www.nl.go.kr/kolisnet/) 가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. |